사고이력조회

CarHistory 중고차 사고이력정보 보고서
중고차 사고이력정보 서비스는 중고차 거래의 활성화와 중고차 매매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, 보험개발원에서 보유하고 있는
1996년 이후의 자동차 관련 정보를 기초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.
본 정보는 중고차 품질 확인을 위한 보조정보로서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사고의 발생 여부나 품질확인을 위한 결정적인 판단자료로
사용 되어서는 아니 됩니다.
따라 본 정보의 확대해석이나 오 남용으로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보험개발원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
[ 사고이력 정보 제공이 불가합니다. 별도 조회하시기 바랍니다. ]

정보이용관련 유의사항

자동차보험사고기록이 없었다고 해서 반드시 무사고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.

중고차 사고이력정보 서비스는 자동차 보험을 취급하는 14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 보험수리 지급기록(1996년 이후)에 근거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.
따라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중고차 사고 이력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.

  1. 1) 사고가 있었다 하더라도 보험회사에서 사고신고를 하지 않고 자비로 처리한 경우, 사고신고를 하였더라도 면책, 취소, 등의 사유로 지급되지 않는 경우,
    사고신고 후 자비로 처리한 경우입니다.
  2. 2) 사고가 있었다 하더라도 종합정보, 즉 자기차량담보나 대물배상담보의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서 자동차 보험으로 수리비용을 청구하지 못한 경우
    (단, 이 경우라도 타인 자동차 보험에서 보상받을 경우에는 사고정보 제공 가능)
  3. 3) 자동차보험이 아닌 운수공제(택시공제, 화물공제, 버스공제 등)에 가입되어 운수공제로부터 자동차의 피해에 대한 손해를 보상받은 경우 등

본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는 중고차 품질확인을 위한 보조정보이며 결정적인 판단자료로 사용되어서는 아니 됩니다.
따라서 정밀한 중고차 품질확인을 원하시면 차량진단 전문업체의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.

* 보험개발원(www.kidi.or.kr)은 보험업법 제 176조에 의하여 설립된 보험요율산출기관이며, 중고차사고이력정보서비스(www.carhistory.or.kr)는 보험업법시행령 제86조 제 1호에 근거하여 제공합니다.

보험개발원장